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18회 가평군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가평군의회사무과


날짜 2023년 11월 27일(월) 10시


   제318회 가평군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의장)
5. 폐  식

(10시 개식)

○의사팀장 구장범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구장범입니다.
  지금부터 제318회 가평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시어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애국가 1절을 힘차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    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정용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정용  안녕하십니까? 가평군의회 의장 최정용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6만 3천여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태원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올 한 해를 마무리하고 내년도 가평군의 살림을 살펴보기 위한 제318회 가평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19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제9대 가평군의회 네 번째 정례회인 제318회 가평군의회 제2차 정례회가 시작됩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내년도 군정의 주요 방향에 대한 시정연설 청취와 각종 조례안과 동의안 등을 논의하고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24년도 예산안에 대한 심의와 의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군민의 선택을 받은 민의 대변인으로서 군민의 입장에서 날카롭고 예리하게 군정 전반에 대하여 살펴보시고 지역 발전을 위한 수준 높은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경기 침체로 인해 취득세, 지방소비세 등 자체수입 감소가 우려되고 있고 고물가, 고금리 영향으로 많은 군민들의 삶이 나날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므로 민생 안정을 위해 지방 재정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2024년도 예산안은 정확한 세입 여건 분석과 사업의 타당성 등을 심사숙고하셔서 사업 예산이 어느 한 지역에 편중되지 않고 6개 읍·면에 골고루 반영될 수 있도록 심사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원활한 회기 운영을 위하여 긴밀한 협조를 부탁드리고 의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경제 위기 상황을 맞아 비싼 물가 탓에 장보기가 두려울 정도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러한 때일수록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하여 한 가족 같은 가평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를 위해 서태원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군민의 삶이 나아질 수 있는 대책과 방안 마련에 모든 역량을 발휘해 주시길 바라며 저희 가평군의회 의원 모두는 군민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구장범  이상으로 제318회 가평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본회의가 개회되겠습니다.

(10시9분 폐식)


가평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