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98회 가평군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가평군의회사무과


날짜 2021년 6월 1일(화) 10시30분


   제298회 가평군의회(제1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의장)
  5. 폐  식

(10시30분 개식)

○의사팀장 정경숙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8회 가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주    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애국가 1절을 힘차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묵    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배영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배영식  존경하고 사랑하는 6만 4천여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과 김성기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
  호국보훈의 달, 6월입니다.
  6월은 우리에게 아직도 채 가시지 않은 전쟁의 아픔으로 인한 슬픔이 되새김 되는 달입니다.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에 경의를 표합니다.
  지난 한 해에 이어 코로나19라는 유래 없는 감염병 방역과 함께 힘겹게 2021년의 상반기가 지나가고 있는 가운데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제298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언제나 의회 본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늘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고 계시는 군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또한, 군민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코로나19 등 당면 현안업무 추진을 위해 매진하고 계시는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가평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난 5월 27일 경기도 제3차 공공기관 이전지역 최종 발표가 있었고, 우리군은 안타깝게도 이전지역으로 선정되지 못했습니다.
  그동안 두 차례의 공공기관 이전 공모사업에 참여하였고, 그때마다 군민 여러분과 가평군의회, 집행부는 한마음으로 우리 군 특성에 부합된 공공기관이 이전되어 각종 중첩규제 등으로 침체된 지역발전의 성장 동력이 되어 줄 것을 고대하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비록 두 차례 모두 좋은 결과를 얻지는 못했지만 우리는 공공기관 유치에 힘써 오는 과정 속에서 지역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각계각층에서 쏟아낸 아낌없는 노력과 단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쉬움과 실망감의 여운이 크게 자리 잡고 있지만 이젠 결과에 대한 낙담보다는 또 다른 기회를 만들어 가는 준비를 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중앙이나 경기도 등의 계획에 의존하기 보다는 우리군 자발적으로 지역성장을 끌어 올릴 수 있는 산업기반시설, 교육연구시설 등의 유치를 적극 전개해 나감으로써 우리 스스로 자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가야겠습니다.
  그동안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노력해 주신 군민 여러분과 집행부 및 각종 사회단체 관계자 여러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3일 간의 회기로 열리는 이번 제1차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 2021년도 제2차 추경예산안 등 중요한 안건 심사가 예정되어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의원님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2일부터 9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는 군정의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고 군민들이 바라는 방향으로 군정이 개선될 수 있도록 그동안 의정활동을 하시면서 고민했던 부분을 심도 있게 그리고 날카롭게 질문하여 주시기 바라며, 잘못된 점은 지적하여 개선토록 하고 나아가 지역의 문제와 현안 과제에 대해서는 건설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 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3년 간 세 번의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면서 집행부에 제시한 권고 및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상황 등을 점검하고 종합 정리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행정사무감사의 효율성을 제고시켜야 하겠습니다.
  세입·세출 결산 또한 예산 집행의 사후적 감독절차이지만 향후 예산집행에 대한 평가의 수단으로 활용해야 하는 만큼 2020년 예산이 제대로 쓰였는지, 가평군 재정이 투명하게 운영되었는지 면밀하게 심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름이 시작되는 6월입니다.
  기상청 예보에 의하면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대체로 덥고, 국지적으로 많은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수해복구사업이 완료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다시 한번 사업장과 취약지역에 대한 철저한 안전점검으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준비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제8대 가평군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세 바퀴의 계절을 돌아 이제 1년 여 과정을 남겨 놓았습니다.
  우리 가평군의회 의원들은 늘 시작과 같은 마음으로 의정을 펼치고 항상 소통과 협치 속에 군민의 생각을 읽고 군민의 뜻을 대변하고자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이번 정례회를 비롯해 남은 기간에도 오로지 군민들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주어진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주민을 향한 의정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유난히 잦은 비와 황사로 맑게 개인 하늘은 좀처럼 보기 어렵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이상기온까지 더해 가고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정경숙  이상으로 제298회 가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40분 폐식)


가평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