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07회 제9대 가평군의회(개원식)

본회의회의록

개원식

가평군의회사무과


날짜 2022년 7월 1일(금) 15시


   제9대 가평군의회 개원식 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의원선서
  4. 의원윤리강령 낭독(부의장)
  5. 개 원 사(의장)
  6. 축    사(가평군수)
  7. 폐    식

(15시 00분 개식)

○의정팀장 신용철  안녕하십니까? 오늘 진행을 맡은 가평군의회 의정팀장 신용철 인사드리겠습니다.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고 오늘 제9대 가평군의회 개원식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외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오늘 개원식 진행 순서에 대해 간략하게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원식은 약 30분 정도 진행될 예정이며 먼저 개식 및 국민의례, 의원선서, 의원윤리강령 낭독, 의장님의 개원사, 군수님의 축사 순으로 진행되겠습니다.
  아울러 행안부 장관 및 경기도지사께서 축하 메시지를 보내주셨는데 시간 관계상 낭독은 생략토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개식에 앞서 오늘 행사를 빛내주시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는데 내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 분 한 분 소개해 드릴 때마다 큰 박수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먼저 서태원 군수님 참석해 주셨습니다.
  이승일 부군수님도 함께 참석해 주셨습니다.
  임광현 경기도의회 의원님 참석해 주셨습니다.
  최성진 의정동우회 회장님 참석해 주셨습니다.
  가평교육지원청 하태훈 교육장님을 대신해서 권호범 행정과장님 참석해 주셨습니다.
  배영환 가평소방서장님 참석해 주셨습니다.
  이유섭 농협중앙회가평군지부장님 참석해 주셨습니다.
  최승수 가평군농협조합장님 참석해 주셨습니다.
  가평신협이사장 박성재 이사장님 참석해 주셨습니다.
  가평군축산농협 조규용 조합장님을 대신해서 박장훈 상임이사님 참석해 주셨습니다.
  장기명 가평군산림조합장님 참석해 주셨습니다.
  이밖에도 소개할 내빈은 많으나 시간 관계상 모두 소개해 드리지 못하는 점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9대 가평군의회 개원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시어 정면의 국기를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애국가 1절을 다 함께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묵    념)
  바로! 의원님들을 제외한 내빈 여러분께서는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가평군의회 회의 규칙 제5조에 따른 의원선서가 있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배부해 드린 의원선서문에 자필로 서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서는 선서문을 왼손에 드시고 오른손을 올린 후 의장님 낭독이 끝나시면은 선거구별 의석 순에 따라 의원님 한 분씩 본인의 성함을 말씀하신 후 손을 내리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의장님께서 선서문을 낭독하시겠습니다.
○의장 최정용  선서! 나는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주민 앞에 엄숙히 선서합니다.
  2022년 7월 1일 가평군의회 의장 최정용!
강민숙 의원  의원 강민숙!
최원중 의원  의원 최원중!
김경수 의원  의원 김경수!
김종성 의원  의원 김종성!
양재성 의원  의원 양재성!
이진옥 의원  의원 이진옥!
○의정팀장 신용철  다음은 강민숙 부의장님께서 발언대로 나오셔서 의원윤리강령을 낭독해 주시겠습니다.
강민숙 의원   가평군의회 의원윤리강령 우리 가평군의회 의원은 국민으로부터 수임받은 책무를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민주주의의 기초이며 국가 발전의 초석인 지방자치의 성공적 정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봉사할 것을 다짐하며 이에 윤리강령을 정하고 실천한다.
  1. 우리는 지역의 대표자로서 민의를 존중하고 군민의 올바른 의사를 충실히 대변한다.
  1. 우리는 공익우선의 정신으로 사심과 편견을 버리고 양심에 따라 직무를 성실히 수행한다.
  1. 우리는 공인으로서 인격과 품위를 유지하며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로 군민의 귀감이 된다.
  1. 우리는 지역의 봉사자로서 오직 군민의 복지증진과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1. 우리는 법령을 준수하고 의원 상호 간의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생산성 있는 의정활동을 수행한다.
○의정팀장 신용철  의장님과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정용 의장님의 개원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정용  안녕하십니까? 제9대 가평군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최정용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롭게 군정을 이끌어 나가실 서태원 군수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 우리는 제9대 가평군의회의 개원을 출범시키고 있습니다.
  이런 뜻깊은 자리에 제9대 가평군의회 전반기 의장으로서 개원사를 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자리를 함께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의 당선과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 우리는 가슴 벅찬 기대와 희망을 품고 제9대 가평군의회의 문을 힘차게 열고 첫걸음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아울러 우리 모두는 이 자리에서 6만 3천여 가평 군민의 권익 및 복리증진과 군정 발전을 위해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서약하고 다짐하였습니다.
  우리 의원 모두는 개인적인 영광에 앞서 군민의 고귀한 선택을 가슴 속 깊이 간직하고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군민의 소중한 뜻을 받들어 앞으로 4년의 임기 동안 군민들이 피부로 느끼고 만족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저희 제9대 가평군의회는 민의의 전당으로써 군민 여러분 모두의 뜻과 염원을 최우선으로 여길 뿐만 아니라 군민 여러분께 감동을 드릴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최대한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군민을 위하고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며 의회와 집행부가 소모적인 갈등 관계가 아니라 동반자이자 협력자로서 군정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과 협조를 할 것입니다.
  또한 군정의 잘못된 부분은 단호하고 분명한 견제와 엄중한 질책을 통해 군민을 주인으로 모시고 섬기는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군민들로부터 부여받은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와 아울러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는 모습으로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변화를 적극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새로운 리더십과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러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본질을 간파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여 군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보다 성숙되고 수준 높은 의회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여러분은 우리 가평의 기둥이자 군민의 행복의 척도이며 밑거름입니다.
  여러분들이 추진해 나가는 가평군 행정의 하나하나가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효과가 매우 크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으며 헌신적인 봉사와 책임감이 없다면 미래에 가평발전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은 그 누구보다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지금까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본인의 자리에서 열심히 군정 업무를 추진해 오셨지만 앞으로도 변함없이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고 나아가 지역 발전과 군민 복지증진 등 군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더 세심하고 적극적으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저희 의회에서도 여러분들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평소 쌓아오신 덕망과 경륜으로 군민들의 선택을 받아 제9대 가평군의회에 들어오신 것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개인적으로 훌륭하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함께 의정활동을 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지난 선거를 통해 현장에서 다양하게 들으신 군민의 소리를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주시고 군민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는 가평, 군민의 웃음꽃이 피어나는 행복한 가평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제9대 가평군의회는 풍부한 의정 경험을 가진 의원과 새롭고 참신한 신진 의원 간의 의정활동이 조화를 이루면서 가평군 의정사에 새로운 역사를 함께 써 나갈 것이며 4년 뒤 군민 여러분께 잘했다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약속드리며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바쁘신 가운데도 제9대 가평군의회 개원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팀장 신용철  다음은 서태원 군수님의 축사가 있겠습니다.
○가평군수 서태원  존경하는 최정용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귀한 시간을 내어주신 내빈 여러분! 큰 기대 속에 힘차게 출발하는 제9대 가평군의회 개원을 6만 3천여 가평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하신 의원님들의 가족분들께도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올리겠습니다.
  오늘 제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민의의 정당이자 주민을 대표하는 기관인 가평군의회에서 이렇게 개원 인사를 드리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아울러 제9대 가평군의회의 전반기를 이끌어 가실 최정용 의장님, 강민숙 부의장님, 최원중 운영위원장님은 물론 김경수 의원님, 김종성 의원님, 양재성 의원님, 이진옥 의원님 등 일곱 분의 명예로운 등원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저는 여기 계신 일곱 분의 의원님들이 열어가는 제9대 가평군의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하면서 사안을 가리지 않고 고견을 구하고 항상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최정용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지금 우리 가평군은 대한민국이 겪고 있는 공통적인 문제인 저출산 초고령화 사회 속 인구소멸지역이라는 절대적인 위기에 봉착해 있습니다.
  성장 동력은 약해지고 우리가 처한 상황은 마치 “풍전등화” 같습니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저는 민선 8기 가평군수로서 지난 선거 때 주민들에게 약속했던 거와 같이 저의 비전은 “힐링과 행복, 하나 되는 가평특별군”을 만드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군민을 위한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작지만 작은 변화를 통해서 가평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특히 일회성 정책이 아닌 가평군 일상 전반에 대한 참신하고 실천하는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관광도시 가평, 행복도시 가평이라는 목표를 위하여 가평 군민이 살고 싶은 도시를 직접 만들고 지역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모색하는 행복한 가평의 시간을 군민 여러분과 여기 계신 일곱 분의 의원님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제9대 가평군의회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가평군의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
  아울러 의원님들과 오늘 참석하신 내외 귀빈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정팀장 신용철  이상으로 제9대 가평군의회 개원식 공식 행사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15시 23분 폐식)


가평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