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98회 가평군의회(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회의록

제4호

가평군의회사무과


일시 2021년 06월 22일(화) 14시

의사일정(제1차 정례회)


  1.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안건
    1.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4시 개회)
○위원장 최기호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98회 가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중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4차 회의를 개회합니다.
  먼저 의사팀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팀장 정경숙  안건 접수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6월 22일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연만희 부위원장 등 5명의 위원님으로부터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이 본 위원회에 제출되었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최기호  정경숙 의사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1.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그럼 오늘 의사일정 제1항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연만희 부위원장께서 나오셔서 본 안건에 대하여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만희 위원  안녕하십니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연만희 위원입니다.
  먼저 본 특별위원회가 운영되는 동안 지난 6월 2일부터 6월 10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에 임해 주신 동료 위원님들께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금부터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 지난 제298회 임시회에서 의결된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따라 집행부에 요구한 감사자료를 바탕으로 지방자치법 제41조 및 가평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2조에 근거하여 집행부의 본청 및 직속기관 등 27개 부서와 지방공기업 및 위임 위탁사무 처리기관 7개 기관에 대하여 심도 있는 감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감사결과 시정 51건, 건의 60건 등 총 111건의 개선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러면 부서별 주요 시정 및 건의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본청 기획감사담당관 소관에 대해 업무협약 재정비 등 8건, 자치행정과 소관 인사제도 운영 철저 등 6건, 안전재난과 소관 물놀이 안전 관리 철저 등 3건을 시정 요구하였고 회계과 소관에 대해 순세계잉여금 과다발생 방지 노력 등 3건, 세정과 소관에 대해 군민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개별주택가격산정과 민원지적과 소관에 대해 군민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개별공시지가 산정에 대해 건의하였습니다.
  다음은 복지정책과 소관에 대해 공동형 종합장사시설 3차 공공 미시실 및 주민토론회 추진 등 2건, 행복돌봄과 소관 장애인복지관 이용편의 확대 등 7건에 대해 시정 건의하였습니다.
  다음은 일자리경제과 소관에 대해 창업경제타운 조성사업 마무리 철저 등 5건, 문화체육과 소관 가평군 전국 사이클 대회 매년 추진 등 5건, 관광과 소관 도대리 생태하천 조성사업 데크 및 조명설치 등 3건을 시정 조치 및 건의하였고 농업정책과 소관으로 농어촌민박 활성화 방안 모색 등 5건, 축산유통과 소관 푸드플랜 종합계획수립 용역 철저 등 3건, 산림과 소관 임산물 불법채취 근절 방안 모색 등 3건에 대해 시정 조치 및 건의하였습니다.
  다음은 건설과 소관으로 회전교차로 설치 확대 등 7건, 환경과 소관 생활폐기물 전처리시설 운영 및 관리 철저 등 6건, 도시과 소관 신규아파트 건설 대비 도로정비 등 4건을 시정 조치 및 건의하였습니다.
  다음은 교통과 소관으로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철저 등 5건, 건축과 소관 위반 건축물 이행강제금 분납제도 마련 등 1건, 허가민원과 소관 개발행위허가지 사후관리 철저 등 2건을 시정 조치 및 건의하였습니다.
  다음은 직속 기관에 대한 감사 결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보건소 소관으로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홍보 및 시설물 관리 철저 등 2건, 농업기술센터 기술기획과 소관 청년농업인 육성 방안 모색 등 4건, 소득개발과 소관 친환경미생물 적극 활용 등 6건에 대하여 시정 조치 및 건의하였고 사업소에 대한 감사 결과로는 상수도사업소 소관으로 조속한 상수도 공급 추진 등 4건, 하수도사업소 소관으로 하수도 공사 사전공지로 민원 발생 최소화 등 2건, 평생교육사업소 소관으로 읍‧면별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 등 3건을 시정 조치 및 건의하였습니다.
  끝으로 공기업 및 위탁기관 등의 감사 결과에 대해 일괄 보고드리겠습니다.
  가평군시설관리공단을 비롯한 7개 기관에 대한 시정 및 건의사항은 총 10건이 되겠습니다.
  그밖에 자세한 내용은 배부하여 드린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부록에 실음)

○위원장 최기호  방금 연만희 부위원장께서 보고 하신 감사 결과에 대한 질의를 실시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본 안건에 대한 질의를 종결하겠습니다.
  연만희 부위원장께서는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연만희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본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방금 본 위원회에서 의결하여 채택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는 6월 23일 개의하는 제298회 가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감사활동을 위해서 수고하여 주신 동료 위원 여러분과 관계 공무원, 언론인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이것으로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4차 회의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07분 산회)


가평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