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90회 가평군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가평군의회사무과


날짜 2020년 6월 1일(월) 11시


   제290회 가평군의회(제1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의장)
  5. 폐  식

(11시 개식)

○의사팀장 정경숙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0회 가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주    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    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송기욱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송기욱  존경하는 6만 4천여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및 김성기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하여 주신 방청객과 언론인 관계자 여러분!
  겨우내 메말라 있던 산과 들이 푸른 물결로 물들어가는 6월을 맞아 제290회 가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통해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아울러, 6월의 싱그러운 신록처럼 언제나 활기차고 내일에 대한 희망을 채워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12월 중국 우한지역으로부터 시작되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거세게 휘몰아쳤던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다소 주춤하는 모양새를 보이면서 서서히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준비하는가 싶더니, 이태원클럽, 부천물류센터 등에서 잇달아 집단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어 다시 지역사회 감염으로 확산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과 근심이 앞섭니다. 장기간 코로나19 사태가 계속되면서 국민 모두가 힘겹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마는 언제나 코로나19가 감염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마스크 착용, 손씻기와 거리두기 등 생활 속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6월 22일까지 22일간 열리는 이번 제290회 제1차 정례회는 집행부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했던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2019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및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과 2020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그리고 각종 조례안 심사 등이 예정되어 있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있어 군정 전반에 대한 종합적이고 발전적인 관점에서 군민의 민생 문제와 관련된 정책 수립과 건전하고 효율적인 행정 집행에 기여하는 행정사무감사 본래의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펴주시고 결산은 지난 한 해 예산집행과 결과를 분석하여 예산편성의 방향을 제시하고 군의 근간이 되는 재정계획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낭비되는 예산집행이 없는지, 꼭 필요한 사업이 시행되지 못해 불용된 것은 없는지 꼼꼼하게 심사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행정사무감사와 결산심사를 통해 행정의 불합리한 부분이 개선되고 바람직한 대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합니다. 집행부에서도 의회가 군민의 대표 기관임을 인지하여 행정사무감사 수감에 성실한 답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주시고 안건을 심의함에 있어서는 정확한 자료와 충분한 사전설명을 통해 소통과 협의로 원활한 의회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를 바랍니다.
  김성기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현재 우리 군에는 가평군의 미래와 직결되는 민간 또는 관 주도의 주요 현안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역상권 보호와 지역발전의 중요한 역할을 할 “제2경춘국도 가평군 건의안”이 국토부에 접수되어 결정을 기다리고 있고 가평읍과 설악면 등에는 1500여 가구의 아파트 등 공동주택이 들어설 전망에 있어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가 하면 가평·남양주·포천 등 3개 시군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광역화장장 유치 사업은 군민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사업들은 향후 가평군의 변화를 이끌 중차대한 사업인 만큼 집행부에서는 주민들의 충분한 의견 수렴은 물론 민관 협력을 통한 적극적인 대응으로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 가평군의회도 집행부의 행보에 맞춰 군민들의 염원이 관철되고 지역발전이 앞당겨 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가겠습니다. 얼마 있으면 폭염, 집중호우, 태풍 등이 잦아지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하게 됩니다. 지난 22일 기상청은 올 여름은 역대 두 번째로 더웠던 2016년과 비슷한 폭염이 예상되고 국지적으로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릴 때가 있겠으며 두세 개 정도의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기상 전망을 발표하였습니다. 올해는 특히 예견치 못한 재난상황으로 군민들의 시름이 어느 때보다 큰 만큼 여름철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가중되지 않도록 예방 및 복구 체계를 꼼꼼히 준비하셔서 군민의 안전과 재산이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을 위로하고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재난기본소득을 두 달여에 걸쳐 일선에서 안내하고 지급하는 데 애써주고 계신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이번 회기를 마지막으로 제8대 가평군의회의 전반기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2년 동안 가평군의회는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일꾼으로서 “군민과 함께 여는 새로운 의회”라는 의정 방침 아래 낮은 자세로 군민의 크고 작은 소리에 귀 기울여 왔습니다. 남은 후반기에도 오로지 군민들의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군민 여러분이 주신 책무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가평군의회가 든든한 동반자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정경숙  이상으로 제290회 가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1분 폐식)


가평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