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4회 가평군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가평군의회사무과


날짜 2018년 9월 3일(월) 10시


   제274회 가평군의회(제1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 개회사(의장)
  5. 폐  식

(10시 개식)

○의사팀장 조경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74회 가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묵    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송기욱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송기욱  존경하는 6만4천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1994년도 이래 최악의 무더위에 이어 태풍 솔릭이 다행히도 우리 군에 큰 피해를 주지 않고 무사히 지나갔습니다. 하지만 시기적으로 9월에는 태풍이 많이 발생되고 있으므로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밤과 낮의 길이가 같다는 추분과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오늘 제8대 가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을 합니다. 군민과 함께 여는 새로운 의회라는 의정 가치 구현을 목표로 출발한 저희 제8대 의회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시고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과 지역 언론인 여러분께. 그리고 의회의 발전을 위하여 아낌없이 성원을 보내 주고 계시는 김성기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제8대 가평군의회 출범 후 군민과 소통하며 직접 발로 뛰는 현장 의정을 펼치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깊은 존경의 말씀을 표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제8대 의회에서는 소통과 화합하는 의회, 청렴하고 공정한 의회,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민의를 실천하는 의회를 의정방침으로 제시하였습니다. 우리 제8대 의원 모두는 군민과 늘 소통하기 위하여 현장 중심의 의정을 펼치고 의원 상호 간에는 군민 행복을 위해 한 목소리로 서로 화합하며 각종 청탁을 배제하고 항상 청렴한 자세로 생활하며 또한 특정 사안에 치우치지 않고 누구에게나 공정한 마음으로 문제가 되는 사업은 지적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군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군민의 진정한 대의기관으로서 불합리한 행정제도는 반드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0일까지 18일간 열리는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지난해 추진했던 업무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2017년도 회계연도 일반 및 기타특별회계 예산·재무회계 결산 승인안 및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중요한 안건들을 심의하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 행정사무 전반에 관하여 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향후 의정활동과 예산 심사를 위한 필요한 자료 및 정보를 수집하는 데 그 목적이 있으며 부당한 행정의 문제를 정확히 지적하고 집행부에 시정 요구하는 등 시정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제8대 의회 출범 이후 연수 등을 통해 그간 학습하신 행정사무감사 기법을 금번 행정사무감사에 잘 활용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집행부에서는 행정사무감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자료 준비와 성실한 자세로 행정사무감사에 임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결산 승인안은 결산검사위원의 지적사항을 참고하여 부진 사업에 대한 철저한 사유를 분석하고 2019년 본예산 편성 시 부진 사업이 연례 반복적으로 편성되지 않도록 주의 깊게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약 332억의 규모로 편성이 요구되었습니다. 불요불급한 사업 및 연내 추진이 불가한 사업 등이 편성 요구되었는지 의원님들께서는 면밀히 검토가 요구됩니다. 18일간의 정례회 기간에 행정사무감사, 결산안, 예산안 등 행정 업무 전반에 걸친 다양한 안건 심사가 다소 힘든 일정이 될 수 있으나 의원님 한 분 한 분마다 주민의 대표기관이라는 긍지와 사명감을 갖고 임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공직자 여러분!
  지역의 특산주와 식품, 축제가 어우러진 복합 문화공간 조성 사업인 가평군 신활력 플러스 사업이 지난 8월 2일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70억의 사업비 중 총 49억 원의 국비가 확보되었고, 또한 가평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은 180억 중 국비 126억 원을 확보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그간 집행부에서 추진해 온 공모사업의 결과만을 놓고 볼 때 우려되는 바가 큽니다. 그간 집행부에서 추진해 온 공모사업은 그 시작에 비해 큰 성과를 내지 못하였을 뿐만 아니라 일부 시설물은 현재까지도 별다른 운영계획 없이 방치되고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이러한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서라도 공모사업 추진과 마무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또한 10월 12일 개최될 제15회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은 축제관계자들의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상당 기간 축제 개최 여부 등에 대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 논란의 중심에서 성공적인 축제로 계속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라며, 그 성과를 위해 우리 제8대 가평군의회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제51회 가평군민의 날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하여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따뜻한 시선으로 주위를 한번 살펴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끝으로 바쁘신 업무 가운데에도 정례회 자료 준비에 최선을 다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 노고에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회기가 진행되는 동안에도 변함없는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조경아  이상으로 제274회 가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


가평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